CEO의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1999년 설립 이래 지금까지 학교교육 정보화를 통한 공교육 강화, 학술정보화를 통한 학술연구경쟁력 제고, 교육정보보호 및 정보기술을 통한 안전한 사이버 교육환경 구축, 글로벌 협력을 통한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위상 강화 등 우리나라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또한 다양화되고 개방화, 자율화, 참여중심 미래 교육 환경으로 변화에 따른 스마트교육의 전략적 추진 등 미래 국가 교육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KERIS의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우선 소통과 협력을 통한 신뢰의 조직 기반 구축과 청렴문화의 조성이 필요합니다. 특히, 경영과 사업 전반에 윤리경영이 자리 잡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세계적인 우수 기업들이 회계부정, 부적절한 로비, 고객경시 등의 윤리문제로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무리, 많은 성과를 내는 기업이라도 한순간의 부정과 부패로 인해 그 존재가 사라져 버리는 것이 오늘날의 현실이 되어버렸습니다.

윤리경영은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 기본에 충실하자는 것입니다. 고객과 동료들과의 관계에 있어서 아주 작은 것부터 깨끗함과 정직함을 지키는 것입니다.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고 싶은 욕구를 참는 것, 작은 경비도 개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 것, 직무관련자들로부터 작은 선물도 받지 않는 것, 직원 간 배려와 존중의 마음을 가지는 것,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문화를 정착시키는 것 등이 바로 윤리경영인 것입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이러한 윤리경영이 뿌리내리도록 하기 위해 KERIS의 비전과 핵심가치 체계를 재정립하고, 윤리ㆍ청렴경영 인프라 구축, 부패 취약분야 제도 개선, 전직원 청렴서약 실시, 청렴의 달 선포 등을 통해 윤리 문화 기반을 조성하고 청렴의식을 제고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교육의 백년대계와 함께 할 KERIS가 되도록 윤리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또한, 청렴하고 정직한 업무수행을 통하여 고객으로부터 두터운 신뢰와 존경을 받는 기관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