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신고센터

클린신고센터안내타이틀

  • 설치목적 : KERIS 소속 임직원의 부패행위를 익명으로 신고
  • 신고내용 : 부정비리 및 금품수수, 향응 요구, 부당한 알선·청탁, 성희롱, 갑질행위 등
  • 유의사항
  •  신고내용은 6하원칙에 따라 구체적으로 명확하게 작성
  •  가급적 증빙자료나 확인방법 등 참고자료를 첨부
  •  단순 민원 또는 신고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거나, 특정할 수 없는 경우 처리 불가
  •  글 등록 후 수정 또는 삭제가 불가하고, 이용자 필요(처리 내용 회신 요청 등)에 따라 개인정보기록 시
      개인정보제공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 처리회신 : 연락처, 이메일을 정확히 기재할 경우 처리 결과 등을 회신
  •  미기재 시 익명 제보의 특성 상 처리 결과 등을 별도 통지하지 않음.
  • <청탁자가진단>
  • 부당한 알선·청탁인지 단순 부탁인지 청탁자가진단을 통해 확인 가능 청탁자가진단
  • <신고자 보호·보상 제도>
  • 관련 근거 : 부패방지권익위법, 공익신고처리및신고자보호등에관한운영지침,
  •                부패행위신고 및 신고자보호 등에 관한 운영지침
  • 신고자는 신분보장, 비밀보장, 신변보호, 책임감경 또는 면제 등을 받을 수 있음.
  • 권익위에 신고하여 지급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보·포상금을 지급 받을 수 있음.
  • ※ 본 원에 신고를 한 경우 권익위에서 보호는 가능하나, 보·포상금 지급은 불가능보호·보상안내
  • 외부 신고하기     내부 신고하기
담당부서 연락처 이메일
청렴감사실 053-714-0340 ct@keri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