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신고센터

클린신고센터안내타이틀

  • 설치목적 : KERIS 소속 임직원의 부패행위등을 익명으로 신고
  • 신고내용 : 부정비리 및 금품수수, 향응 요구, 부당한 알선·청탁, 성희롱, 갑질행위, 인권침해 등
  • 유의사항
  •  신고내용은 6하원칙에 따라 구체적으로 명확하게 작성
  •  가급적 증빙자료나 확인방법 등 참고자료를 첨부(글 등록 후, 수정 또는 삭제가 불가)
  •  단순 민원 또는 신고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거나, 특정할 수 없는 경우 처리 불가
  •  클린신고센터는 신고 활성화 및 신고자 보호를 위해 무기명 신고를 원칙으로 하여 익명 제보의 특성 상
      처리 결과 등을 별도 통지하지 않음.
  •   ※ 기명 제보 또는 처리 결과 회신이 필요한 경우에는 TEL 053-714-0340 또는 FAX 053-714-0199로 신고
  • <청탁자가진단>
  • 부당한 알선·청탁인지 단순 부탁인지 청탁자가진단을 통해 확인 가능 청탁자가진단
  • <인권침해진정>
  • 진정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FAX(053-714-0199)로 진정 접수
  • ※ 처리기한 : 접수받은 날로부터 60일 이내(필요시 30일 이내 연장) 진정서 서식다운로드
  • <신고자 보호·보상 제도>
  • 관련 근거 : 부패방지권익위법, 공익신고처리및신고자보호등에관한운영지침,
  •                부패행위신고 및 신고자보호 등에 관한 운영지침
  • 신고자는 신분보장, 비밀보장, 신변보호, 책임감경 또는 면제 등을 받을 수 있음.
  • 권익위에 신고하여 지급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보·포상금을 지급 받을 수 있음.
  • ※ 본 원에 신고를 한 경우 권익위에서 보호는 가능하나, 보·포상금 지급은 불가능보호·보상안내
  • 외부 신고하기     내부 신고하기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청렴감사실(클린신고센터) 053-714-0340 053-714-0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