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자료 출처 : 보고서 각주에 제시된 사이트 및 삽화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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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www.keris.or.kr/main/othbc/view/selectOthbcDetailList.domi=1071&othbcSeq=1442
■ 문의처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디지털교육정책본부 글로벌에듀테크부(yooji0706@keris.or.kr, 053-714-05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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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칼럼
- 학부모 디지털 교육 참여 지원
■ 국내 동향
-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 학부모를 위한 미래 교육 세미나 진행
- 교육부 디지털 소통 플랫폼 ‘함께학교’에 상담·소통 기능 신설
- 학부모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
■ 해외 동향
가. 북미 지역 동향
- 미국ㅣ인공지능 사용을 받아들이지만, 아직 확신할 수 없는 학부모들
- 미국ㅣ학생과 학부모, 인공지능이 교육에 미칠 영향을 낙관하다
나. 유럽 지역 동향
- 영국ㅣ1편. 디지털 격차와 빈곤
- 영국ㅣ2편. 어떤 부모가 자녀의 디지털 교육을 지원하는가?
- 핀란드ㅣ디지털 기술 활용을 통한 교육 장벽 극복
- 핀란드ㅣ교육과 놀이기반학습의 통합, HEI Schools
다. 아시아 지역 동향
- 중국ㅣ중국 학부모, 디지털 교육에 적극 참여하며 학생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
- 일본ㅣ총무성, 보호자용‘디지털 시티즌십 계발 교재’ 제공
라. 아프리카 지역 동향
- 르완다ㅣ디지털 리터러시를 활용한 더 나은 양육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
■ 국내외 연구 동향
- 디지털 교육과 학부모
- 가정 내 아동기 자녀의 디지털 활용능력과 학습에 있어 부모 중재의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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