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KERIS 알림마당

사람중심의 디지털 교육혁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함께합니다.

메인페이지 알림마당KERIS 소식보도자료

보도자료

 

2020년 새로워진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3년 연속 대상 수상

 

 

□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이하 KERIS)에서 운영하는 학술연구정보서비스 RISS(Research Information Sharing Service, 

http://www.riss.kr)가 16일(목),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동아일보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서비스브랜드부문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 RISS는 1998년 개통되어 국내 대학 및 기관에서 보유한 학술자료뿐 아니라 해외 우수 학술데이터베이스까지 이용할 수 있는 학술서비스로 성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학술자료를 누구나 자유롭고 풍부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 학술연구 분야에서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 특히 올해는 대대적으로 이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개편하면서,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서비스 강화, 주제분야별 특화 서비스와 관심 학술정보 메일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KERIS 박혜자 원장은 “학술연구정보분야에서 국가주도의 네트워크 허브 역할을 해온 RISS가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술연구의 장벽을 낮추어 더 많은 국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학술자료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대외홍보실 권혜정
  • 전화053-714-0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