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KERIS 알림마당

사람중심의 디지털 교육혁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함께합니다.

메인페이지 알림마당KERIS 소식보도자료

보도자료

KERIS, 인문학·공학적 소양 함양 위한 고교-대학 연계 '인문학 강화 독후감 공모’


□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이하 KERIS)은 동국대학교(총장 윤성이, 이하 동국대),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 이하 계명대)와 공동으로 오는 8월 6일까지 고교-대학 연계의‘인문학 강화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

  ○ 올해로 제3회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시대에 필요한 인문학과 공학적 기초교양, 인간존엄성, 소통력 등 함양을 지원하는 다양한 독서와 글쓰기 장려 독후활동을 활성화하고자 개최했다.  

  ○ 특히 코로나19 속에서 학생들의 건강한 일상이 중요해짐에 따라 공모전을 통해 고전과 최근에 발간된 다양한 분야의 양서에 접하는 기회를 확충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 이번 공모전은 △고교부(전국 고교 재학생) △대학부(동국대 및 계명대 학부 재학생)로 나뉘어 실시되며, 독후감은 고교부 및 대학부 대상으로 선정된 추천도서 중 한 권을 읽고 참가신청서와 함께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고교부 수상자에게는 동국대 총장상, KERIS 원장상과 대상(1인) 50만원, 우수상(2인) 각 30만원, 장려상(3인) 각 20만원의 부상을 수여하며, 대학부 수상자에게는 각 대학의 총장상, KERIS 원장상과 대상(1인) 70만원, 우수상(2인) 각 50만원, 장려상(3인) 각 30만원의 부상을 수여한다. 

  ○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교부의 경우 에듀넷-독서교육·인문소양교육(reading.edunet.net)과 17개 시도교육청의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대학부는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KERIS 박혜자 원장은 “이번 공모전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인공지능시대에 대비해 인문학적, 공학적 소양과 글쓰기 등을 균형감 있게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향후 대학부 공모를 여러 대학과 함께 점증적으로 확대하여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대외협력부 권혜정
  • 전화053-714-0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