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NG
  • 사이트맵
  • KERIS SEARCH

메인페이지 지식정보KERIS 보고서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2024년 초중등학교 디지털 전환 현황 및 인식 조사

2024년 초중등학교 디지털 전환 현황 및 인식 조사

  • 출판번호

    KR 2025-03

  • 연구책임자

    신승기

  • 연구진

    안성훈, 강슬기. 김수영, 이정환, 최준석, 박다빈, 곽병일, 공현아, 최미애

  • 발행년도

    2025

  • 키워드

    초중등학교, 디지털전환, 디지털교육, 디지털기기

  • 담당부서

    디지털교육기획부

  • 원문보기(파일)

    [KR 2025-03] 2024년 초중등학교 디지털 전환 현황 및 인식 조사.pdf  다운로드

공공누리유형-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1. 필요성 및 목적
   2. 조사 범위 및 일정
   3. 조사 범위별 분석 내용
   4. 연구의 제한점

Ⅱ. 디지털 전환 현황  9
   1. 학교 디지털교육 전담 인력 운영 현황
   2. 디지털교육 전담 실습실 현황
   3. 디지털교육 인프라 현황

Ⅲ. 학교 디지털 전환 현황  104
   1. 설문조사 개요
   2. 설문조사 결과

Ⅳ. 심층면담 분석  150
   1. 개요
   2. 심층 면담 결과

Ⅴ. 결론  160
   1. 요약
   2. 제언

참고 문헌  168
[부록 1] 디지털 전환 활용 실태 조사지(학교 담당자용)
[부록 2] 디지털 전환 활용 실태 심층면담지
[부록 3] 초중등 디지털 인프라 관리 가이드
더보기더보기

저자소개

✅ 연구책임자 : 신승기(서울교육대학교)
✅ 공동연구자 
    - 안성훈(경인교육대학교)
    - 강슬기((주)아테나컴퍼니)
    - 김수영((주)아테나컴퍼니)
    - 이정환(경기성일중학교)
    - 최준석(경기광주초등학교)
    - 박다빈(서울증산초등학교)
    - 곽병일(한국교육학술정보원)
    - 공현아(한국교육학술정보원)
✅ 과제책임자: 최미애(한국교육학술정보원)
더보기더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대외협력부 곽지혜
  • 전화053-714-0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