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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KERIS KERIS 소개

국민과 함께하는 디지털교육 혁신, KER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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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정보화

현장중심 교육행정정보서비스 제공

교육현장과 적극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교육(행정) 기관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국민의 알 권리 충족 및 공공서비스 신뢰도를 제고하여
최고수준의 교육행정정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나이스 서비스현황 및 나이스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현황

교무학사: 11개 단위업무, 59개 세부업무 / 학교행정: 15개 단위업무, 67개 세부업무 / 일반행정: 15개 단위업무, 107개 세부업무, 대국민서비스: 18개 단위업무, 28개 세부업무 (2023년 12월 기준) |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 학교생활기록부: 4,219,043건, 검정고시: 50,682건 (2023학년도 대입전형 기준)

나이스 민원서비스 제공 현황

온라인발급(종): 34, 우편발급(종): 34, 무인발급(종): 14, 창구발급(종): 36

교육정책 변화 반영 및 4세대 나이스 운영 안정성 강화

  •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등 교육관련 정책의 도입과 지속적 운용 지원
  •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개선

범정부 협업을 통한 교육행정업무 효율성 제고 및 현장 지원체제 강화

  • 나이스와 타 부처 및 기관 간 연계 확대를 통한 교육정보 공동 활용체제 강화
  • 나이스와 정부24간 교육제증명 민원 통합 연계를 통한 사용자의 서비스 접근성 제고 및 편익 증진
  • 법·제도 변경에 따른 교육정책 적시 지원을 위한 나이스 업무 프로그램 통합 관리체제 운영
    ※ 응용S/W 유지관리 등 사용자 지원 체제 운영, 나이스 기술지원센터 운영 등
  • 나이스 현장자문단 운영을 통한 상시 현장 지원 및 소통활동 강화

고객 중심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이용 확대

  • 나이스 플러스 신규도입을 통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
    ※ 나이스 교육과정 연계 고교학점제 선택과목 수요조사 참여 및 수강신청 기능 등
  • 학무보서비스 개편을 통한 자녀 학교생활 정보접근 편의성 제고
  •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및 교육정책 수립을 위한 나이스 온라인 설문조사 운영
    ※ 학교폭력실태조사,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교원능력개발평가
  • 교육기회 보장을 위한 교육복지(교육급여, 교육비) 지원 프로그램 개선
    ※ e-그린우편(우정사업본부), 무인비서(행정안전부) 서비스 연계 등 교육복지 수급결과 안내 채널 다양화

나이스 인프라/클라우드 관리체계 강화 및 보안 수준 제고

  • 나이스 운영 인프라 유지관리 및 시스템 운영 표준화
    ※ 전국단위 원스톱 유지관리 및 기술지원 체계 운영, 정기 예방점검 및 적기 장애 대응체계 운영
  •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 운영 지침에 따른 안전한 서비스 이용 환경 조성
    ※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나이스) 현황분석 및 취약점 분석·평가, 차년도 보호대책 수립 등
  • 나이스 총괄센터 운영 및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관리
  • 나이스 클라우드 센터 무중단 운영 및 관제를 통한 서비스 안정성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