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NG
  • 사이트맵
  • KERIS SEARCH

메인페이지 지식정보교육자료ㆍ기타자료

교육자료ㆍ기타자료

COVID-19에 따른 초중등학교 원격교육 경험 및 인식 분석

COVID-19에 따른 초중등학교 원격교육 경험 및 인식 분석

  • 출판번호

    GM 2020-11

  • 발행년도

    2020

  • 저자

    계보경, 김혜숙, 이용상, 손정은, 김상운, 백송이

  • 담당부서

    정책연구부

  • 키워드

    COVID-19, 온라인 개학, 원격학습, 원격교육, 원격수업

  • 원문보기(파일)

    COVID-19에 따른 초중등학교 원격교육 경험 및 인식 분석.pdf  다운로드

공공누리유형-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조사 개요
Ⅱ. 원격교육 장점/어려운 점
   1. 원격교육의 장점
   2. 원격교육의 어려운 점
Ⅲ. 원격교육 효과인식
   1. 원격교육 도움도 및 만족도
   2. 원격교육 효과인식
   3. 원격교육 지속의향
Ⅳ. 학교 원격교육 실태
   1. 원격수업 형태
   2. 수업유형별 도움도
   3. 자료 제작시 활용 콘텐츠
   4. 준비도 및 필요 역량
Ⅴ. 가정 원격교육 실태
   1. 도욱여부 및 부담인식
   2. 도움받는 곳
   3. 추가 학습 여부
Ⅵ. 원격교육 실시에 따른 교육격차 인식
   1. 교육격차 인식
   2. 지원방안
Ⅶ. 개선점 및 제안사항
더보기더보기

저자소개

계보경(한국교육학술정보원)
김혜숙(대구대학교)
이용상(영남대학교)
김상운(한국교육학술정보원)
손정은(한국교육학술정보원)
백송이(한국교육학술정보원)
더보기더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대외협력부 곽지혜
  • 전화053-714-0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