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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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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페이지 KERIS 소개사업안내디지털교육정책지원

디지털교육정책지원

디지털 교육 환경 선도

신기술 융합과 데이터 기반 디지털교육 연구를 통하여 학습자 중심 디지털교육을 선도하고
국제기구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국제 개발협력을 주도하겠습니다.

2024년 종합교육연수원 전체연수 운영 현황 - 총 과정 수: 3,696개, 총 이수자 수: 28,350명 / 디지털 지식샘터 - 총 과정 수: 3,689개, 총 이수자 수: 26,565명 / 디지털 교육 혁신 - 총 과정 수: 1개, 총 이수자 수: 641명 / AI·SW 교육 - 총 과정 수: 1개, 총 이수자 수: 113명 / 에듀테크 - 총 과정 수: 5개, 총 이수자 수: 1,031명 (2024년 6월 기준) 연수 콘텐츠 개발 및 보급 현황 - 국가교육정책분야 교원 원격연수 콘텐츠 신규구축 > 과정 수(연수시간): 27종(246차시) 2024년 개발 예정 / 원격연수 콘텐츠 현행화(정책/법령 반영) > 과정 수(연수시간): 총 3종(8차시)

AI 기반 디지털 교육 정책 지원 및 기반 마련

  • 디지털교육 정책 지원 및 신기술 현장 적용 R&D
  • 디지털교육 동향분석 및 현황진단 연구
  • AI·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 기반 마련
  • AI 기반 교수학습 방법 혁신 체제 확산

교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체제 구축 및 운영

  • 종합교육연수원 운영 및 교원 디지털 역량 강화 지원
  • 교원 지식 공유 서비스 ‘지식샘터’ 확대 및 활성화
  • 교육기관 저작물 활용 역량 강화 및 저작권 정책·현안 지원
  •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T.O.U.C.H. 교사단 양성 및 네트워크 구축·운영
  • 국가교육정책분야 원격연수콘텐츠 개발 및 디지털교육연구대회 운영

현장 맞춤형 에듀테크 활용 지원 및 디지털교육 국제협력 확대

  • 에듀테크 소프트랩 확대 구축 방안 마련 및 시행
  • 학교현장에 필요한 에듀테크 발굴 및 실증․활용 역량 강화 지원
  • 국내 디지털교육 성과의 글로벌 확산 및 국제 교류․개발 협력 증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