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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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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페이지 KERIS 소개사업안내초·중등 교육서비스

초·중등 교육서비스

맞춤형 디지털교육 플랫폼 운영

창의적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온·오프라인 융합 교수·학습 지원 체제를 조성하겠습니다.
ICT와 교육의 융합을 통하여 학습자 맞춤형 교육 환경이 제공될 수 있도록
교육정보서비스를 발전시키겠습니다.

에듀넷·티-클리어 이용현황

총 가입자(명): 1,999,457 | 일 평균 이용자(명): 59,799 (2024년 6월 기준)
[디지털교과서 활용현황] 디지털교과서 활용학교수(개) 2017: 5,891 / 2018: 7,831 / 2019: 10,066 / 2020: 11,503 / 2021: 11,606 / 2022: 11,782 / 2023: 10,913 / 2024: 10,448 [디지털교과서 서비스 및 활용] 디지털교과서 서비스 제공(종): 270 | 디지털교과서 내려받기(건): (누적)54,405,791건, (2024년)1,998,571건 (2024년 6월 기준)


[e학습터 활용현황] e학습터 활용학교 수 - 2018: 3,769 / 2019: 3,566 / 2020: 9,371 / 2021: 7,297 / 2022: 6,520 / 2023: 4,247 | 개설 학급: 36,357학급 | 활용 교사: 124,181명 | 활용 학생: 2,207,199명(2023년 12월 기준)

현장에서 신뢰받는 교육정보플랫폼 운영 및 강화

  • 교육과정 및 교육정보 통합지원 서비스 ‘에듀넷·티-클리어’ 운영
  • 원격교육 공공플랫폼 클라우드 및 통합 계정·인증 운영
  • 교사 수업 지원 및 교육콘텐츠 공유 교원 전용 플랫폼 ‘잇다’ 운영
  • 사이버폭력(학교폭력) 예방 교육 및 학생보호 지원 서비스 운영
  • 학습커뮤니티 ‘위두랑’ 및 실감형콘텐츠 ‘흥’ 서비스 운영

AI디지털교과서 서비스 기반 마련 및 플랫폼 서비스 운영

  • AI디지털교과서 기술표준체계 수립 및 개발 가이드라인 보급
  • AI디지털교과서 검인정 심사체계 구축 및 운영
  • AI디지털교과서 통합지원센터 운영
  • AI디지털교과서 서비스 정책 수립 및 기술 지원
  • AI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 개발 및 정책 연구 추진
  • AI디지털교과서 연계 학습데이터 활용 체계 구축 및 운영
  • 2015 교육과정 기반 디지털교과서 서비스 운영

차별 없는 교육기회 제공을 위한 디지털교육 플랫폼 운영 확대

  • 공공학습관리시스템(e학습터) 운영 및 초중등학교 원격 화상수업 서비스 제공
  • e학습터 활용 교실 수업 지원 강화를 위한 유관기관 콘텐츠 연계 확대
  • 독서로 서비스를 통한 전 학령기 독서활동의 체계적 관리 및 맞춤 독서 정보 지원
  •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을 통한 교육소외계층 지원 강화
  • 모두의 한국어 서비스를 통한 다문화학생 한국어교육 지원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