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NG
  • 사이트맵
  • KERIS SEARCH

메인페이지 지식정보교육ㆍ학술 동향디지털교육 국내외 동향

디지털교육 국내외 동향

[통권 116호] ICT융합교육 글로벌 동향(2019년 14호)

[통권 116호] ICT융합교육 글로벌 동향(2019년 14호)

  • 담당자

    박정은

  • 발행년도

    20190828

  • 키워드

    태크놀로지, 인공지능, 데이터 리터러시, 디지털 리터러시

  • 담당부서

    국제협력부

  • 원문보기(파일)

    [통권 116호] ICT융합교육 글로벌동향_19년 14호.pdf  다운로드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의 제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 미주 지역 동향
1. 미국 2019년 상반지 교육 테크놀로지 회사에 대한 투자 분석 ---5
2. 미국 미시건 대학, 테크놀로지 활용하여 해외교육 프로그램 효율적 운영 ---9
3. 미국 테크놀로지 분야의 최고 직업 15개 소개 ---11

■ 아시아 지역 동향
4. 중국 베이징시, '인공지능과 교육 융합발전 행동계획' 발표 ---15
5. 세계은행 네팔 사무국, 네팔 데이터 리터러시 프로그램 착수 ---17
6. 필리핀 교육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과 이니셔티브 진행 ---19

■ 교육 관련 기관 동향
7. 미주개발은행, 중남미 지역 인재 부족 해결하기 위한 코딩 부트캠프 보고서 발표 ---21
더보기더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대외협력부 유지선
  • 전화053-714-05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