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자료 출처 : 보고서 각주에 제시된 사이트 및 삽화 출처
■ 본 자료에서 제시된 의견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리포트에서 제시되는 일부 원문은 「ICT융합교육 글로벌 동향 블로그(http://blog.naver.com/keris_global)」에서 추가 관련자료(리포트 원문 파일, 추가 영상 등)가 제공되고 있사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본 자료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보공개-사전정보공표목록-글로벌정책연구-교육정보화 글로벌 동향(#107)」의 일환으로도 제공중입니다.
* http://www.keris.or.kr/main/othbc/view/selectOthbcDetailList.do?mi=1071&othbcSeq=1442
■ 문의처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대학학술본부 국제협력부 이민주/윤환선(global@keris.or.kr, 053-714-0658, 0502)
더보기
목차
■ 미주 지역 동향
1. NWEA, 학교 폐쇄 기간이 길어질 경우 학습에 미칠 영향 연구-----------------------------------------4
■ 유럽 지역 동향
2. 스위스, 학교 폐쇄 기간 동안 학생의 공부시간에 차이가 있다는 조사 결과 발표----------------------7
3. 유러피안스쿨넷,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네덜란드의 원격 시험 방법 소개 ----------------------------9
4. 프랑스 교육부 산하 미디어교육 기관, 2020 '집에서 참여하는 언론과 미디어 주간' 개최----------12
5. 터키, 이번 학년도 학교를 재개하지 않고 원격교육으로 마치기로 결정-------------------------------14
■ 아시아 지역 동향
6. 일본 체육 ICT 연구회, 쌍방향 원격 체육 수업 실천-------------------------------------------------------16
7. 중국 베이징사범대학교, '온라인 교육과 미래 학교의 새로운 모습'에 대한 토론 실시-----------------18
■ 국제기구 동향
8. 유네스코 등,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학교 재개 프레임워크 발표--------------------------2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