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자료 출처 : 보고서 각주에 제시된 사이트 및 삽화 출처
■ 본 자료에서 제시된 의견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리포트에서 제시되는 일부 원문은「디지털교육 글로벌 동향 블로그(http://blog.naver.com/keris_global)」에서 추가 관련자료(리포트 원문 파일, 추가 영상 등)로도 제공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본 자료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정보공개-사전정보공표목록-글로벌정책연구-교육정보화 글로벌 동향(#182)」에서도 제공중입니다.
* https://www.keris.or.kr/main/othbc/view/selectOthbcDetailList.domi=1071&othbcSeq=1442
■ 문의처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디지털교육정책본부 글로벌에듀테크부(yooji0706@keris.or.kr, 053-714-0568)
더보기
목차
■ 칼럼
- 디지털교육, 직업, 부조화
■ 국내 동향
- 인천시교육청, 학생 위한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 플랫폼 구축
- 성인 온라인 진로교육
- 디지털 기술 활용 진로체험 확대
■ 해외 동향
가. 북미 지역 동향
- 미국ㅣ디지털 학습 교재, 고등학생 역량 계발을 이끌다
- 미국ㅣAI가 만들어 준 대학 지원서, 수용해야만 할 것인가?
나. 유럽 지역 동향
- 영국ㅣ영국은 디지털 문해력과 디지털 기술 교육에 집중투자 해야 한다!
- 영국ㅣ 가상 직업 경험! 당신의 자녀를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 독일ㅣL4Y를 통해 바라보는 독일 진로교육 인사이트
- 핀란드ㅣ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는 핀란드 진로교육 방향
다. 아시아 지역 동향
- 중국ㅣ국가 지능형 직업교육 플랫폼 현황과 사용성 조사 결과 발표
- 일본ㅣ중·고등학생을 위한 AI 시대 미래 커리어 교육 프로그램 'AI 헬로워크'
라. 아프리카 지역 동향
- 나이지리아ㅣ삼성, 나이지리아 청년들을 위한 소프트 스킬 투자를 통한 디지털 교육 강화
- 가나ㅣ정부, 첨단기술 청년 1만 명 양성을 위한 ‘re/START’이니셔티브 개시
■ 국내외 연구 동향
- 초등학생을 위한 구성주의 학습환경 기반 인공지능 창직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진로 지도 디지털 게임 연구: PRISMA 가이드라인을 사용한 체계적 문헌고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