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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가. 글로벌 디지털 교육 동향
- [미국] AI 활용 평가, 자동화로 속도 향상
- [미국] AI 대 인간 에세이 채점: 주요 차이점
- [캐나다] AI 활용, 교수진 업무량 감소 확인
- [영국] 디지털 기술을 좋은 교육적 힘으로 만드는 방법
- [영국] AI 도입으로 교사, 채점 시간 줄이고 학생 지도 시간 확대
- [독일] 독일, AI 교육 추진 위해 200억 유로 유럽 투자 주도
- [스페인] AI가 교육을 진정으로 혁신하기 위한 5가지 조건
- [일본] AI, 활용 사례와 현장 반응으로 본 현실
- [일본] 생성 AI 기반 작문 시스템, 교사 부담 경감·학습 효과 향상 검증
- [중국] AI 선생님이 에세이 채점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30초
- [호주] AI, 교사 업무 시간 단축으로 효율성 향상
- [인도] AI, 인도 시험 채점 방식 혁신: 더 빠르고, 공정하고, 일관되게
- [라틴아메리카] 라틴 아메리카 교실의 AI: 건설 중인 미래 지도
- [브라질] 손글씨 에세이 AI, 브라질 RS주 13개 도시 공립학교 도입
- [아프리카] Connected Africa 2025: FoondaMate·Meta, AI 교실 도입 협력
-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 유니세프와 협력해 2030년까지 2천만 청소년에게 디지털 기술 제공
- [유엔개발계획] AI 싱가포르·UNDP, 개발도상국 AI 문해력 격차 해소 협력
- [유네스코] 동아시아 고등교육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획기적인 연구 시작
- [국내] 교육부, 전국 디지털튜터 양성센터, 2025년 1차 교육생 모집
- [국내] 경기도교육청 하이러닝 개발 운영, 선생님 대신 손글씨 답안 채점
- [국내] AI 선생님이 채점한 서·논술형 평가
- [국내] 30명 글 피드백, 선생님은 어떻게 하세요?
- [국내] 인공지능 시험 채점의 모든 것
나. 디지털 교육 연구 동향
- 한국 교육 기준을 활용한 다중모달 생성 AI 평가
- 사회학 입문 과정에서 에세이 유형 문제 채점을 위한 강사-AI 협력 평가
- 학생 과제 AI 채점 시스템 구현을 위한 고려 사항
- LCES: 대규모 언어 모델기반 쌍별 비교를 통한 제로샷 자동 에세이 채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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