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KERIS 디지털교육 에듀테크 국내외 동향 블로그에서 편리하게 키워드별 검색이 가능합니다.
https://blog.naver.com/keris_global
■ 자료 출처 : 컨텐츠 내 url
■ 본 자료에서 제시된 의견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문의처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대외협력부 유지선(yooji0706@keris.or.kr, 053-714-0568)
더보기
목차
가. 글로벌 디지털 교육 동향
- [미국] AI 세계에서 창의성과 지속 가능한 기술 교육
- [미국] 펜에서 프롬프트까지: 교실에서 AI 탐색
- [캐나다] AI로 변화하는 캐나다 교실, 미래 기술 리더 양성
- [영국] 영국의 새로운 AI 정책이 교육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까?
- [핀란드] 핀란드 학교의 기술: 디지털 도구가 학생 학습을 지원하는 방식
- [에스토니아] 에스토니아, 고등학교 교실용 AI 챗봇 출시
- [중국] 홍콩: 스마트 교육 생태계 구축
- [필리핀] 필리핀: 포용적 성장을 위한 연결성과 디지털 기술
- [베트남] 베트남,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10대 EdTech 국가
- [중남미] 남미 AI 혁명, 칠레·브라질·아르헨티나 로봇 기술 선도
- [르완다] 르완다가 디지털 학습 표준에 집중하는 방식
- [세계은행] 생성적 AI를 통한 학습 위기 해결: 나이지리아 에도주의 교훈
- [세계은행] 학교 내 AI: 미래 학습의 기회, 과제 및 현실
- [국내] 서울시교육청, ‘AI 서·논술형 평가지원시스템’ 본격 개발
- [국내] 교육부, 2025년 인공지능(AI)·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콘퍼런스 개최
나. 디지털 교육 연구 동향
- 지능형 튜터링 시스템에서 증강 지능을 구현하기 위한 혼합형 사용자 중심 접근 방식
- 고등교육에서 GenAI 도구에 대한 학생의 태도와 수용성 이해: 규모 개발 및 평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