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요 약
I. 서 론
II . 연 구 방법
1. PISA 2018 개관
2. 분석 내용
3. 분석 방법
III. 학생의 교육정보화 수준
1. 디지털기기 접근성
2. 디지털기기 및 인터넷 최초 사용 나이
3. 인터넷 사용 시간
4. 교과 수업을 위한 디지털기기 사용 시간
5. 디지털기기 사용 빈도
6. 디지털기기 사용에 대한 태도
Ⅳ. 학교의 교육정보화 수준
1. 교사의 ICT 활용과 전문성 계 발
2. 학교의 디지털기기 활용 환경과 정책
3. ICT 인프라 수준
V. 교육정보화 수준의 변화 추이
1. 디지털기기 접근성
2. 디지털기기 및 인터넷 최초 사용 나이
3. 인터넷 사용 시간
4. 디지털기기 사용 빈도
5. 디지털기기 사용에 관한 태도
6. 교사의 ICT 전문성 계발
7. 학교의 ICT 인프라
VI . 결론
1. 요약
2. 시사점
참고문헌
더보기
저자소개
집필진
김혜숙 교수(대구대학교 사범대학 교직부)
신안나 박사(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김한성 선임(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책연구부)
편집진
계보경 부장(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책연구부)
김한성 선임(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책연구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