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NG
  • 사이트맵
  • KERIS SEARCH

메인페이지 지식정보교육ㆍ학술 동향이슈리포트

이슈리포트

OECD PISA 2018을 통해 본 한국의 교육정보화 수준과 시사점

OECD PISA 2018을 통해 본 한국의 교육정보화 수준과 시사점

  • 출판번호

    RM 2020-7

  • 저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발행년도

    2020

  • 키워드

    PISA 2018, 디지털교육, 한국

  • 담당부서

    정책연구부

  • 원문보기(파일)

    OECD PISA 2018을 통해 본 한국의 교육정보화 수준과 시사점.pdf  다운로드

공공누리유형-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요 약
I. 서 론
II . 연 구 방법
  1. PISA 2018 개관
  2. 분석 내용
  3. 분석 방법
III. 학생의 교육정보화 수준
  1. 디지털기기 접근성
  2. 디지털기기 및 인터넷 최초 사용 나이
  3. 인터넷 사용 시간
  4. 교과 수업을 위한 디지털기기 사용 시간
  5. 디지털기기 사용 빈도
  6. 디지털기기 사용에 대한 태도
Ⅳ. 학교의 교육정보화 수준
  1. 교사의 ICT 활용과 전문성 계 발
  2. 학교의 디지털기기 활용 환경과 정책
  3. ICT 인프라 수준
V. 교육정보화 수준의 변화 추이
  1. 디지털기기 접근성
  2. 디지털기기 및 인터넷 최초 사용 나이
  3. 인터넷 사용 시간
  4. 디지털기기 사용 빈도
  5. 디지털기기 사용에 관한 태도
  6. 교사의 ICT 전문성 계발
  7. 학교의 ICT 인프라
VI . 결론
  1. 요약
  2. 시사점
참고문헌
더보기더보기

저자소개

집필진
김혜숙 교수(대구대학교  사범대학  교직부)
신안나 박사(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김한성 선임(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책연구부)

편집진
계보경 부장(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책연구부)
김한성 선임(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책연구부)
더보기더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자 ESG협력부 서영주
  • 전화053-71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