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NG
  • 사이트맵
  • KERIS SEARCH

메인페이지 지식정보교육ㆍ학술 동향이슈리포트

이슈리포트

2022년 디지털 교육 인프라 및 학생 디지털 역량 현황(인포그래픽 리포트)

2022년 디지털 교육 인프라 및 학생 디지털 역량 현황(인포그래픽 리포트)

  • 출판번호

    RM 2022-18

  • 저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발행년도

    2022

  • 키워드

    디지털전환, 디지털역량, 디지털교육인프라

  • 담당부서

    글로벌정책연구부

  • 원문보기(파일)

    [RM2022-18] 2022 디지털 교육 인프라 및 학생 디지털 역량 현황 보고서_최종(웹용).pdf  다운로드

공공누리유형-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I. 초·중등학교 디지털 교육 인프라
 1. 접근성 ···························································································6
 2. 인적자원 ······················································································9
 3. 예산 ·····························································································10

II. 초·중학생 디지털 역량 현황
 1. 연도별 학생 디지털 리터러시 수준 비교 ······················12
 2. 2022년 학생 디지털 리터러시 수준 ································14
 3. 디지털 리터러시에 영향을 미치는 배경변인 분석 ····17

부록
 1. 2022년 초·중등학교 디지털전환 실태조사 개요 ··········25
 2. 2022년 초·중학생 디지털 리터러시 수준 측정 개요 ··26
더보기더보기

저자소개

기획·집필
- 계보경 부장(한국교육학술정보원)
- 곽병일(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한나라(한국교육학술정보원)
더보기더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대외협력부 곽지혜
  • 전화053-714-0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