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NG
  • 사이트맵
  • KERIS SEARCH

메인페이지 지식정보교육ㆍ학술 동향이슈리포트

이슈리포트

AI 디지털교과서의 보편적 학습 설계(UDL) 및 접근성 지침 적용 사례 탐색

AI 디지털교과서의 보편적 학습 설계(UDL) 및 접근성 지침 적용 사례 탐색

  • 출판번호

    RM 2024-04

  • 저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발행년도

    2024

  • 키워드

    AI디지털교과서;UDL;보편적학습설계

  • 담당부서

    AI디지털교과서기획부

  • 원문보기(파일)

    [RM 2024-04] AI 디지털교과서의 보편적 학습 설계(UDL) 및 접근성 지침 적용 사례 탐색.pdf  다운로드

공공누리유형-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배경 및 목적
  1. 배경
  2. 목적

Ⅱ. UDL 및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1. UDL 지침
  2.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Ⅲ. AI 디지털교과서의 UDL 지침 적용 사례
  1. 학습 내용 제시에서의 UDL 적용
  2. 교수·학습 상호작용에서의 UDL 적용
  3. 교수·학습 관리에서의 UDL 적용

Ⅳ. AI 디지털교과서의 웹콘텐츠 접근성 지침 적용 사례

Ⅴ. 결론

참고문헌
더보기더보기

저자소개

✅ 집필
 - 손지영(대전대학교)
 - 안동한(한국디지털접근성진흥원)
✅ 기획·검토
 - 김영걸(대구사이버대학교)
 - 노석준(성신여자대학교)
 - 계보경(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최주연(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송준열(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안대현(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이윤정(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윤소윤(한국교육학술정보원)
더보기더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자 ESG협력부 서영주
  • 전화053-71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