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배경 및 목적
1. 배경
2. 목적
Ⅱ. UDL 및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1. UDL 지침
2.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Ⅲ. AI 디지털교과서의 UDL 지침 적용 사례
1. 학습 내용 제시에서의 UDL 적용
2. 교수·학습 상호작용에서의 UDL 적용
3. 교수·학습 관리에서의 UDL 적용
Ⅳ. AI 디지털교과서의 웹콘텐츠 접근성 지침 적용 사례
Ⅴ. 결론
참고문헌
더보기
저자소개
✅ 집필
- 손지영(대전대학교)
- 안동한(한국디지털접근성진흥원)
✅ 기획·검토
- 김영걸(대구사이버대학교)
- 노석준(성신여자대학교)
- 계보경(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최주연(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송준열(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안대현(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이윤정(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윤소윤(한국교육학술정보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