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차 례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1. 디지털교과서 및 스마트교육 현황
2. 21세기 학습자 역량
3. 연구학교 효과성 검증 요인 분석
Ⅲ. 연구학교 효과성 검증 도구 개발
1. 개발단계 및 과정
2. 효과성 공통 검증 도구 개발
3. 효과성 세부 검증 도구 개발
4. 개발된 공통문항 및 세부문항
5. 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Ⅳ. 적용 결과 및 분석
1. 기초통계량 분석
2. 질적 연구 분석 방법
3. 학습자 역량 분석
4. 교수자 역량 분석
5. 학생 만족도 분석
6. 교사 만족도 분석
7. 학부모 만족도 분석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더보기
저자소개
연구책임자 : 김정랑(광주교육대학교)
공동연구자
- 한선관(경인교육대학교)
- 한종임(이화여자대학교)
- 모경환(서울대학교)
- 이현주(이화여자대학교)
- 김용신(사단법인21세기역량강화파트너십)
연 구 원
- 김수환(총신대학교)
- 김상홍(경인교육대학교)
연구협력관 : 여한기(교육부)
과제책임자 : 계보경(한국교육학술정보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