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연구 기대효과
Ⅱ. 디지털교과서 성과분석
1. 성과평가 모형
2. 성과분석
3. 시사점
Ⅲ. 디지털교과서 실태 및 인식
1. 1차 실태 조사
2. 2차 인식 조사
3. 대국민 인식 조사
4. 시사점
Ⅳ. 디지털교과서 관계자 의견
1. 조사 개요
2. 조사 결과
3. 시사점
Ⅴ. 디지털교과서 관련 동향
1. 해외 사례
2. 여론 동향
3. 시사점
Ⅵ. 디지털교과서 정책 추진 방안
1. 디지털교과서 정책 필요성 검토
2. 디지털교과서 정책 개선 방향
3. 정책 추진 방안
Ⅶ. 결론
참고 문헌
ABSTRACT
더보기
저자소개
연구책임자 : 안성훈(경인교육대학교)
공동연구자
김혜숙(대구대학교)
황준성(한국교육개발원)
주길홍(경인교육대학교)
서지훈(인천대학교)
안석훈(센트럴워싱턴대학교)
이상현(동두천신천초등학교)
이정태(㈜리서치앤리서치)
연구협력관 : 이세연(교육부)
과제책임자
김재은(한국교육학술정보원)
이수지(한국교육학술정보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