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NG
  • 사이트맵
  • KERIS SEARCH

메인페이지 지식정보KERIS 보고서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디지털교과서 현황 분석 및 향후 추진 방안 연구

디지털교과서 현황 분석 및 향후 추진 방안 연구

  • 출판번호

    KR 2020-2

  • 연구책임자

    안성훈

  • 연구진

    김혜숙 등 10인

  • 발행년도

    2020

  • 키워드

    디지털교과서, 인식조사, 실태조사, 분석, 관계자 심층 인터뷰

  • 담당부서

    디지털교과서부

  • 원문보기(파일)

    디지털교과서 현황 분석 및 향후 개선 방안.pdf  다운로드

공공누리유형-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연구 기대효과

Ⅱ. 디지털교과서 성과분석
  1. 성과평가 모형 
  2. 성과분석 
  3. 시사점

Ⅲ. 디지털교과서 실태 및 인식
  1. 1차 실태 조사 
  2. 2차 인식 조사
  3. 대국민 인식 조사 
  4. 시사점 

Ⅳ. 디지털교과서 관계자 의견
  1. 조사 개요 
  2. 조사 결과
  3. 시사점 

Ⅴ. 디지털교과서 관련 동향
  1. 해외 사례 
  2. 여론 동향 
  3. 시사점

Ⅵ. 디지털교과서 정책 추진 방안
  1. 디지털교과서 정책 필요성 검토
  2. 디지털교과서 정책 개선 방향
  3. 정책 추진 방안 

Ⅶ. 결론 

참고 문헌 

ABSTRACT
더보기더보기

저자소개

연구책임자 : 안성훈(경인교육대학교)

공동연구자
김혜숙(대구대학교)
황준성(한국교육개발원)
주길홍(경인교육대학교)
서지훈(인천대학교)
안석훈(센트럴워싱턴대학교)
이상현(동두천신천초등학교)
이정태(㈜리서치앤리서치)

연구협력관 : 이세연(교육부)

과제책임자
김재은(한국교육학술정보원)
이수지(한국교육학술정보원)
더보기더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대외협력부 곽지혜
  • 전화053-714-0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