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및 범위
3. 연구방법
II. 에듀테크 동향
1. 에듀테크 개념
2. 정책 동향
3. 연구 동향
4. 시장 및 기술 동향
III. 핵심 정책과제 도출
1. 정책 추진 과제
2. 계층분석(AHP) 결과
3. 전문가 의견 조사
4. 종합 및 시사점
IV. 정책과제별 추진 방안
1. 맞춤형 역량기반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에듀테크 기반 통합 교육환경 구축
2. 학교 내 에듀테크 활용 환경 개선 및 교원의 디지털 교육 역량 강화를 지원을 통한 교육 수준 향상
3. 교육혁신을 위한 에듀테크 산업 육성 및 활용 활성화 기반 구축
V. 결론
참고문헌
[부록]
더보기
저자소개
연구책임자
계보경(한국교육학술정보원)
공동연구자
최미애(한국교육학술정보원)
이동국(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
이지은(경북대학교)
연구보조원
권미영(한국교육학술정보원)
김민송(한국교육학술정보원)
연구협력관
신정선(4차산업혁명위원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