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서론
1. 연구 배경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및 절차
4. 기대 효과
Ⅱ. 문헌 분석
1.포용·형평·양질의 교육의 개념
2. SDG4 선행연구
3. 코로나-19 교육 대응 사례
4. 진단 분석 틀
Ⅲ. SDG4 세부 목표별 진단과 제언
1. 범분야이슈 ICT
2. 초·중등교육
3. 고등교육
4. 직업기술교육
5. 평생교육
6. 세계시민교육
7. SDG-4 관점에서 Post COVID-19 제언
Ⅳ. SDG4 관점에서 국내 교육 대응 사례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더보기
저자소개
연구책임자
장상현(한국교육학술정보원)
공동연구진
계보경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김 민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박기웅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백송이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김명랑 (성신여자대학교)
김동진 (서울대학교)
세부목표별 집필진
범분야이슈 ICT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초·중등교육 / 장경숙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고등교육 / 김정희·황정원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직업기술교육 / 김철희·최현식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평생교육 / 박민선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세계시민교육 / 엄정민 (유네스코아시아태평양국제이해교육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