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NG
  • 사이트맵
  • KERIS SEARCH

메인페이지 지식정보KERIS 보고서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SDG4 관점에서 한국의 COVID-19 대응 진단 및 Post COVID-19를 위한 제언

SDG4 관점에서 한국의 COVID-19 대응 진단 및 Post COVID-19를 위한 제언

  • 출판번호

    CR 2020-3

  • 연구책임자

    장상현

  • 연구진

    계보경, 김민, 박기웅, 백송이, 김명량, 김동진, 장경숙, 김정희, 황정원, 김철희, 최현식, 박민선, 엄정민

  • 발행년도

    2020

  • 키워드

    SDG4, 코로나19, 포스트코로나, 교육대응, 교육2030, 지속가능발전목표

  • 담당부서

    국제협력부

  • 원문보기(파일)

    CR 2020-3 SDG4 관점에서 한국의 COVID19 대응진단 및 Post COVID19를 위한 제언.pdf  다운로드

공공누리유형-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서론
  1. 연구 배경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및 절차 
  4. 기대 효과 

Ⅱ. 문헌 분석
  1.포용·형평·양질의 교육의 개념 
  2. SDG4 선행연구 
  3. 코로나-19 교육 대응 사례 
  4. 진단 분석 틀 

Ⅲ. SDG4 세부 목표별 진단과 제언
  1. 범분야이슈 ICT 
  2. 초·중등교육 
  3. 고등교육 
  4. 직업기술교육 
  5. 평생교육 
  6. 세계시민교육 
  7. SDG-4 관점에서 Post COVID-19 제언 

Ⅳ. SDG4 관점에서 국내 교육 대응 사례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더보기더보기

저자소개

연구책임자
장상현(한국교육학술정보원)
공동연구진
계보경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김 민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박기웅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백송이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김명랑 (성신여자대학교)
김동진 (서울대학교)
세부목표별 집필진
범분야이슈 ICT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초·중등교육 / 장경숙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고등교육 / 김정희·황정원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직업기술교육 / 김철희·최현식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평생교육 / 박민선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세계시민교육 / 엄정민 (유네스코아시아태평양국제이해교육원)
더보기더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자 ESG협력부 서영주
  • 전화053-71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