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및 범위
3. 연구의 방법
Ⅱ. 생성형 AI의 특징과 활용
1. 생성형 AI의 특징과 교육적 활용
2. 생성형 AI의 활용 사례
3. 교육적 쟁점 및 시사점
Ⅲ. 생성형 AI 기반 교수학습 프레임워크 설계 및 개발
1. GATe 프레임워크의 설계
2. GATe 프레임워크의 타당화
3. GATe 프레임워크의 최종안
Ⅳ. 생성형 AI 기반 교수학습 프레임워크 적용
1. 국어과에서의 GATe 적용
2. 영어과 GATe 프레임워크 적용
3. 음악과 GATe 프레임워크 적용
4. 정보과 GATe 프레임워크 적용
Ⅴ. 결론 및 제언
참고 문헌
부록1. 교과별 생성형 AI활용 교수학습 과정안 및 활동지
부록2. 전문가 델파이 조사지(2차) 샘플
부록3. 생성형 AI 활용 교수학습 프레임워크(GATe 프레임워크)
국문초록
영문초록(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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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개
✅ 연구책임자 : 박선아(한국교육학술정보원)
✅ 공동연구자 : 정영식(전주교육대학교), 최소영(부산대학교), 임새롬(대구운암중학교), 홍지연(한국교원대학교), 김기영(성균관대학교), 윤근식(서울과학고등학교)
✅ 보조연구원 : 최효재(한국교육학술정보원), 최영아(울산월평초등학교)
✅ 과제책임자 : 정광훈(한국교육학술정보원), 최미애(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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