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 1
  1. 필요성 및 목적
  2. 조사 범위 및 일정
  3. 조사 범위별 분석 내용
  4. 조사 대상
Ⅱ. 디지털 전환 현황 ------------ 28
  1. 학교 디지털 교육 전담 인력 운영 현황
  2. 디지털 교육 전담 실습실 현황
  3. 디지털 교육 인프라 현황
  4. 시도교육청의 디지털 교육 정책
Ⅲ. 학교 디지털 전환 현황 ------------ 144
  1. 학교 담당자 설문조사 결과
  2. 교사 설문조사 결과
Ⅳ. 디지털 전환 실태 분석 ------------ 317
  1. 디지털 교육 준비
  2. 디지털 참여
  3. 안전한 학습
  4. 교육담당자 역량
Ⅴ. 결론 ------------ 344
  1. 결론
  2. 제언
참고 문헌 ------------ 350
[부록 1] 디지털 전환 활용 실태 조사지(학교 담당자용)
[부록 2] 디지털 전환 활용 실태 조사지(교사용)
	                
	                더보기
 
	             
            
			 		
	             
	                저자소개
	                
	                    ✅ 연구책임자: 성영훈(진주교육대학교)
✅ 공동연구자: 안성훈(경인교육대학교), 신승기(서울교육대학교), 강슬기((주)아테나컴퍼니), 김수영((주)아테나컴퍼니), 이정환(성일고등학교), 최종원(충청남도교육청), 이진숙(경상남도교육청), 곽병일(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나라(한국교육학술정보원), 공현아(한국교육학술정보원
✅ 과제책임자: 최미애(한국교육학술정보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