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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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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페이지 KERIS 소개사업안내교육행정정보화

교육행정정보화

현장중심 교육행정정보서비스 제공

교육현장과 적극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교육(행정) 기관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국민의 알 권리 충족 및 공공서비스 신뢰도를 제고하여
최고 수준의 교육행정정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나이스 서비스 현황 및 나이스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현황

교무학사: 11개 단위업무, 59개 세부업무 | 학교행정: 15개 단위업무, 67개 세부업무 | 일반행정: 15개 단위업무, 107개 세부업무 | 대국민서비스: 13개 단위업무, 73개 세부업무 | 공통 및 연계: 9개 단위업무, 28개 세부업무 (2024년 6월 기준) /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학교생활기록부 3,582,593건, 검정고시 61,253건 (2024학년도 대입전형 기준)

나이스 민원서비스 제공 현황

온라인발급(종): 36 / 우편발급(종): 36 / 무인발급(종): 16 / 창구발급(종): 36

신규 정책・현장 수요 반영으로 편의성 제고

  • 나이스 업무 프로그램 기능개선 및 기술지원센터 운영
    ※ 교무업무 및 학교행정 통합 기능개선, 온라인 보호자 소통 시스템 구축・운영 등
  • 교육공무직 서비스 운영 지원 및 재외한국학교 나이스 교무업무시스템 운영
  • 현장 맞춤형 업무지원을 위한 현장지원단 운영 활성화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확대

  • 나이스플러스 및 학부모서비스 운영 활성화
  •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위한 범정부 서비스 통합 전환
  • 교육디지털원패스 기반 교육정보서비스 통합 인증 지원
  •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프로그램 운영
  • 나이스 교육복지(교육급여, 교육비지원) 프로그램 운영
  • 학생・학부모 참여 교육설문 서비스 운영
  • 교육제증명 무인민원발급서비스 및 교육정보 개방서비스 운영

나이스 현장 안착을 위한 안정성 제고

  • 나이스 업무 프로그램 유지관리 및 중앙상담센터 운영
  • 나이스 인프라 유지관리 및 총괄센터 운영
  • 나이스 클라우드센터 운영 및 인프라 유지관리
  • 나이스 사용자 운용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