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학술정보원,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으로 선정
- 기관 사회공헌 활동 성과 인정받아 대구 지역 대표로 수상 -
-----------------------------------------------------------------------------------
□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의 인정기관으로 선정돼 대구 지역 대표로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 비영리단체와 협력관계를 형성해 꾸준히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의 공로를 인정해주는 제도다. 전문 심사위원들로 구성된 평가단이 ∆환경경영∆사회공헌∆윤리경영 3개 영역에서 평가해 인정기업을 선정한다.
□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본사를 대구로 이전한 2013년 이후 혁신도시내 초등학생 등의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드 배포를 꾸준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 약자, 소외계층에 대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올해 처음으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대구 지역의 여러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표하여 금번 행사에서 수상하게 되었다.
□ 신명호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대행은 “최근 공공기관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역량이 중요한 상황에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의미가 크다“ 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책임 연계 모델을 계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