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KERIS 알림마당

사람중심의 디지털 교육혁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함께합니다.

메인페이지 알림마당KERIS 소식보도자료

보도자료

 

 

KERIS, 교사의 온라인 학습 지도 도울 ‘학교온’ 홈페이지 개설
  -‘학교온’통해 학습·생활 지도 및 온라인 학급방 운영도 가능
  - e학습터, 위두랑 등 접속 건수 하루 200만 건 넘어.. 안정적 서비스 운영 박차

 

□ 코로나19 확산 예방 조치로 초,중등학교 신학기 개학이 연기되면서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이하 KERIS)는 교육부와 함께 학생들의 가정 학습을 도울 온라인 학습 통합 지원 누리집(플랫폼) ‘학교온(on)’ 홈페이지를 지난 3월 10일 새롭게 개설하였다.
 ○ ‘학교온’(onschool.edunet.net)은 교사가 온라인 학급방을 개설하고 학습 및 생활 지도 등 학생들의 가정학습을 돕는데 필요한 정보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 학교온에 접속하게 되면 초·중등학교 교사는 ‘오늘은 뭐하지’ 메뉴를 통해 매일 학생들에게 안내할 생활지도, 독서, 학습습관, 건강 등의 ‘학습활동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으며, ‘교과서활용 학습 아이디어’ 메뉴에서는 디지털교과서(weddt.edunet.net)과 서책형 교과서의 학습자료를 활용할 수 있다.
 ○ 특히, ‘오늘은 뭐하지?’ , ‘학습활동 아이디어’ 등의 메뉴는 전국 교사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채널로 교육 현장의 집단지성을 도모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교사의 참여 촉진을 위한 ‘학습활동 아이디어 릴레이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 이외에도 현재 KERIS에서 운영 중인 e학습터, 디지털교과서, 에듀넷, 위두랑 등의 온라인 학습 서비스는 하루 접속건수가 200만 건을 넘어서면서 서비스 이용이 급격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 이에 KERIS는 서버 자원의 지속적 증설, 서비스 실시간 모니터링 점검 등을 통해 가정과 학교에서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KERIS 박혜자 원장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학교의 역할이 중단되지 않도록 가정에서의 활동이 학교와 온라인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교육 현장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KERIS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 학습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긴장감을 갖고 즉각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대외홍보실 권혜정
  • 전화053-714-0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