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KERIS 알림마당

사람중심의 디지털 교육혁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함께합니다.

메인페이지 알림마당KERIS 소식보도자료

보도자료

교육학술정보원, 미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위해
네이버커넥트재단과 인공지능교육 업무협약(MOU) 체결

 

□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이하 KERIS)은 미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및 SW·AI 교육 활성화를 위해 24일(금), 재단법인 네이버커넥트(이사장 조규찬, 이하 네이버 커넥트재단)과 인공지능교육에 대한 상호협력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 이날 협약식에는 KERIS 박혜자 원장, 장시준 디지털교육정책본부장, 정진명 AI역량개발부장, 네이버 커넥트재단 조규찬 이사장, 김지현 사무국장, 김지각 팀장 등이 참석하였다.
  ○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기관은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 활용이 가능한 시스템 구축 및 운영 △SW·AI 교육 활성화 협업 및 행사 공동 참여 등 4차산업혁명시대의 인공지능교육이 현장에 정착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SW·AI 교육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 특히 KERIS는 네이버 커넥트재단에서 운영 중인 SW·AI 교육용 플랫폼 ‘엔트리’가 학교 교육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인공지능 체험용 데이터셋을 제공하고, 양질의 인공지능교육 콘텐츠를 개발 및 보급할 예정이다.
  ○ 이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는 국내 기술로 완성된 양질의 인공지능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아볼 수 있으며, 향후 양 기관은 엔트리 플랫폼 기반의 인공지능 교육용 콘텐츠 제작 보급과 지원 기능 등을 추가하여 전 국민이 쉽게 인공지능을 배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KERIS 박혜자 원장은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교육의 혁신적 변화에 발맞춰 인공지능을 가장 잘 활용하는 나라로 성장하기 위해 양 기관이 힘을 모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향후 미래교육에 대비한 세계 최고의 SW·AI 인재 양성 및 SW·AI중심의 학교 교육체제 개편, 교원 역량 강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어 네이버 커넥트재단 조규찬 이사장은 “금번 협약으로 엔트리 기능을 고도화하고 편의성을 높여 학교 현장에서 SW·AI 교육이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향후 엔트리의 지속적 개선과 안정적 운영을 통해 SW·AI교육이 활성화되도록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대외홍보실 권혜정
  • 전화053-714-0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