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KERIS 알림마당

사람중심의 디지털 교육혁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함께합니다.

메인페이지 알림마당KERIS 소식보도자료

보도자료

교육학술정보원, 미주개발은행과 중남미 지역의 교육 혁신 지원 위해 힘모아

  • 조회수 228
  • 등록일 2020.08.18

교육학술정보원, 미주개발은행과 중남미 지역의 교육 혁신 지원 위해 힘모아
- 한국의 디지털 교육 및 미래인재 역량 증진 위한 세계적 파트너십 ‘21세기 스킬 연합’ 가입

 

□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이하 KERIS)은 중남미 지역의 교육 혁신 지원을 위해 미주개발은행(이하 IDB)의 ‘21세기 스킬 연합’에 공식 가입했다고 18일(화) 밝혔다.
  ○ 이로써 KERIS는 중남미 지역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 코로나19 교육 대응 방안과 디지털 리터러시 수준 측정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 ‘21세기 스킬 연합’은 라틴 아메리카와 카리브해 지역의 횡단역량* 개발 및 강화를 위해 IDB가 주도하는 기관 및 기업 간 파트너십으로, 한국의 디지털 교육을 이끄는 KERIS를 연합 일원으로 공식 초청하였다.
     *횡단역량 : 호기심, 문제해결역량, 관용, 자신감의 4가지로 구성된 세계경제포럼(WEF)이 조사한 고용주의 92%가 인재를 찾을 때 중시하는 직무역량
  ○ IDB는 라틴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의 경제·사회 및 제도적 개발을 위해 1959년 설립된 미주 최대 지역개발 금융기구로, 중남미 국가를 대상으로 기술협력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KERIS는 IDB와 2017년 MOU 체결 이후 파라과이 교원 소프트웨어 역량강화 연수 사업에 협력하고 있다.

 

□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중남미 지역의 정규교육이 중단된 가운데 KERIS는 ‘21세기 스킬 연합’을 통한 한국의 온라인 개학, 원격교육플랫폼 활용 등 선진 대응 사례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 KERIS 국제협력부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노동시장과 사회 속의 미래 인재들을 지원하는 ‘21세기 스킬 연합’을 통해, KERIS와 IDB 간의 관계를 강화하고 중남미 지역을 대상으로 국제개발협력사업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대외홍보실 권혜정
  • 전화053-714-0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