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변화하는 대구! 지역 공공기관 혁신 워크숍 개최
- 대구지역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지역 밀착형 혁신 사업 추진 -
□ 대구지역 공공기관 혁신 협의체인 ‘달구벌 커먼그라운드’가 기관별 혁신 노하우 공유 및 지역 밀착형 혁신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8일(금) 2021년 혁신 워크숍을 개최했다.
○‘달구벌 커먼그라운드’는 ‘대구지역의 혁신을 위한 공동의 장’이라는 뜻으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신용보증기금, 한국가스공사, 한국부동산원, 한국사학진흥재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장학재단,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등 대구 이전 공공기관 9곳과 대구도시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시설공단, 대구환경공단 등 대구 공기업 4곳이 결성한 협의체다.
□ 이번 워크숍에서는 한국판 뉴딜, 코로나19 위기 극복 등 정부 정책을 추진하는 과정 속에서 기관별 혁신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국민이 체감하는 변화와 혁신 성과를 창출하고, 지역 밀착형 혁신 사업의 발굴과 협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마련됐다.
○ 달구벌 커먼그라운드는 이번 협의를 통해 기관별 혁신 계획과 중점과제, 우수과제를 공유해 상호검증을 실시하고 벤치마킹을 통해 혁신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지역 밀착형 사업을 △인재양성 △안전 및 환경 △사회적 경제 △혁신과 소통 4개 분야로 나누어 지역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역할을 추진하기로 다짐했다.
□ 달구벌 커먼그라운드 관계자는 “전년도에 실시한 달구벌 혁신포럼을 통해 대구시민이 선정한 우수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새로운 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시민이 변화와 혁신을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