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KERIS 알림마당

사람중심의 디지털 교육혁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함께합니다.

메인페이지 알림마당KERIS 소식보도자료

보도자료

교육학술정보원, 메타버스 기반 콘텐츠 실증으로 진로 체험 기회 제공 

- 에듀테크 실증 우수기업 최대 4,000만원 지원... 듀코젠(대상) 에이치투케이(최우수상) 등 15곳 선정 -


□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이하 KERIS)은 18일(금) ‘에듀테크 실증 R&D 기업 해커톤 우수기업 선정 결과’를 공개했다.

  ○ KERIS는 국토교통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와 함께 ‘에듀테크 실증 R&D 기업 해커톤’시상식 개최를 통해 현장 적용성과 교육혁신 기여도를 인정받은 15개 우수기업을 선정해 에듀테크 기술을 직접 시연하는 자리를 가졌다.

 

□ 대상을 수상한 기업 △듀코젠은 메타버스 및 VR 기반의 진로 체험 콘텐츠를 통해 미래 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현장학습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가상현실을 활용한 몰입도 높은 실감형 콘텐츠를 선보여 진로 체험 효과를 극대화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 최우수상을 수상한 △에이치투케이는 다문화 학생을 지원하는 디지털 문해력 교구 바탕의 한글교육 서비스를 선보여 교육격차 해소에 실질적으로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 이외에도 △디엔소프트(교과 콘텐츠와 게이미피케이션을 연계한 초등 교과서 AR영어 게임) △엘리스(개별 맞춤형 에듀테크 교육과 자동 채점 기반의 코딩 교육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 통합 솔루션) △플레이블(방탈출 게임 기반 게이미피케이션 교육 콘텐츠)이 우수한 성적을 바탕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AR과 VR기술 등 혁신적인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해 학교현장의 요구에 맞는 실증을 선보인 △나다운 △로보라이즌 △루디벨 △메디오피아테크 △쓰리디타다 △위클러버 △인텔리어스 △트랜스버스 △티맥스에이아이 △피투제이 10개 기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 수상 기업에는 상패 및 부상(대상 4,000만원, 최우수상 2,000만원, 우수상 1,000만원)과 초청 세미나 및 시연의 기회가 주어지며, 상세 결과는 6월 30일(수) 이후 스마트시티 홈페이지(www.keris-smartcity.com)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박혜자 교육학술정보원장은“교육혁신에 대한 열정으로 본 해커톤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와 박수를 보낸다”며, “이번 해커톤의 우수 기업들을 KERIS의 에듀테크 소프트랩 등 관련 사업에 초청해 혁신적인 에듀테크가 디지털 교육혁신을 위해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대외협력부 허태원
  • 전화053-714-0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