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학술정보원, 대구 에듀테크 소프트랩 개소식 개최
- 에듀테크 소프트랩 개소로 대구 미래교육의 문을 열다 -
□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은 11월 29일(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 대구 에듀테크 소프트랩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학교와 에듀테크 기업을 연결하여 교육현장이 필요로 하는 에듀테크를 발굴ㆍ검증하고, 미래교육을 위한 에듀테크를 실험하고 활용하는 공간이다.
○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올해 초, 공모를 통해 동부권 에듀테크 소프트랩 운영기관으로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을 선정한 바 있다.
□ 이날 개소식에는 운영기관인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의 김유현 원장 및 대표주관기관인 대구광역시청, 공동주관기관인 대구광역시교육청 등 사업 관계자들과 함께, 대경ICT산업협회, 지역 에듀테크 기업 등 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식후 행사로는 에듀테크 소프트랩 현판식과 공간투어가 이루어졌다.
○ ‘교육현장과 에듀테크 기업간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이라는 사업 목적에 걸맞게, 공간 투어에서는 운영기관의 에듀테크 소프트랩 공간별 소개와 더불어 대구달성공업고등학교의 교사와 학생이 참여하여 교육현장의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시연하였으며, 대구 수성 알파시티 내의 첨단기술(빅데이터, XR, AI 등) 기업들이 에듀테크 소프트랩의 실증 사례를 선보였다.
□ 한편 대구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12월부터 선정 기업 제품에 대한 공교육 적합성 검증을 실시함과 동시에, 초‧중등 교원과 예비교원, 그리고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에듀테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박혜자 원장은 “에듀테크 소프트랩이 최첨단 에듀테크 실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여, 학생과 선생님의 교수ㆍ학습 및 학교 행정업무경감에 도움을 주기를 기대한다”라고 하며, “한국교육학술정보원도 첨단 기술이 교육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기술과 인력, 의견교류 등의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