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정제영, 이하 케리스)은 9월 16일(화),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주관하는 ’2025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
○ 이번 인증은 능력 중심의 인사관리 원칙 확립, 전략적 인재 육성, 일·학습 병행 지원, 조직문화 혁신 등 체계적인 인적자원관리(HRM)와 자주적인 인적자원개발(HRD) 활동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결과이다.
○ 케리스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한 직무·역량 기반 교육체계 마련 ▲신규 직원 적응 지원 ▲직위·직급에 따른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개개인의 역량과 직무요구에 맞는 자율적 역량개발 지원 등을 통해 체계적 인재양성 기반을 구축해 왔으며, 이번 인증을 통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 특히, 정제영 원장이 부임한 최근 1년간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는 직무교육 신설, 직원과 소통하는 조직문화 조성 등 인적자원개발 분야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조직 성장과 현업 만족도가 크게 신장되었다.
□ 케리스 정제영 원장은 “이번 인증은 우리 기관이 추진해온 디지털 교육혁신을 위한 체계적인 인재양성 노력이 대외적으로 공인된 성과”라며, “앞으로도 케리스는 교육·학술정보화 전문기관으로서 국민이 신뢰하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인적자원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이번 인증을 통해 케리스는 3년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지위를 유지하며, 대외 신뢰도 제고 및 우수 인재 유치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