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RIS 임직원은 공직자로서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통해 공직사회의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을 통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서약하였다.
KERIS 직원과 위탁사업자 간의 상호 청렴 실천 서약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직무수행을 통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결의를 다짐하였다.
청렴실천추진단(청렴셰르파)은 부서를 대표하여 부패 취약분야의 자율적 개선과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정책 추진력 제고 및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창립 19주년을 맞아 반부패 내부 자정 의지 분위기 조성을 통해 임직원의 청렴한 KERIS 실현을 다짐하는 청렴나무(“KERIS의 香氣”) 식수 행사를 진행하였다.
기관 경영 투명성 제고를 위해 청렴 시민 감사관 제도를 운용하여 불합리한 제도 및 관행, 업무절차 등에 대한 점검 및 개선 등 다양한 청렴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청렴도 향상과 기관 실정에 맞는 청렴수준 진단 및 맞춤형 개선대책 마련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컨설팅에 참여하고 있다.
지역사회의 청렴 생태계 조성을 위해 대구 혁신도시 공공기관 및 대구투명사회 협약실천협의회가 협업하여 민·관이 함께하는 청렴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기관의 청렴도 제고를 위해 고위직 및 간부진이 솔선수범 청렴교육에 참여하여 반부패 · 청렴정책 활성화 및 기관 청렴문화 조성에 힘썼다.